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볼까~

춘천 인형극장 안에 인형극박물관! 다양한 인형을 볼 수 있었어요~

by love95 2016. 3. 11.
728x90
반응형
SMALL

여전히 춘천여행기의 연장선이네요^^

먼저 알려드렸던 애니매이션박물관에서의 더빙체험을 마치고!

다음으로 향한 곳은 춘천 인형극박물관!

아무래도 사람들의 후기를 보며 어떤지 봤었는데 생각보다 볼게 없다는 말도 있었는데요.

그 규모는 큰 편이라 할 수 없었지만 저는 나름 흥미를 가지고 구경을 한 곳이었어요.

 

 

춘천 인형극장 안에 있는 박물관이랍니다.

 

 

인형극의 시작부터 그 역사, 종류 등 다양한 설명이 적혀있었어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국내 뿐 아니라 세계의 각종 인형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약 200여점의 인형과 관련 자료들이 있답니다.

아마 캐릭터나 동물인형처럼 큰인형을 생각하고 온 분들의 경우가

생각보다는 너무 작아보인다고 느낀것 같네요.

 

왜 어릴때는 TV에서도 가끔 봤떤 실 달린 인형!

그런 작은 종류가 있으니 규모가 작아도 나름 꽉 채워졌다고 저는 생각하는데 말이죠. ㅎ

 

 

 

물론 이렇게 큰것도 있습니다만...^^;;;

줄로 이렇게 되어있는 인형극은 그러고보니 실제로 관람을 해본적은 한번도 없네요.

 

 

아마!

이런 종류는 그래도 여러분들도 보신적이 있지 않나 생각되요.

그림자인형극! 저도 언제인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

(심지어 tv인지 직접 보러간건지도요;;)

그림자 형상으로 움직이는 인형극은 어린시절 봤었지 않았나 생각되요. ㅎㅎ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인형은 그 나름의 특색이 있더라구요.

그 나라의 전통 의상을 입고 있다거나 얼굴 생김새로도 어느정도 알 수 있었네요.

그런데 왜 우리나라 인형의 경우는

저는 한복입은 모습보다, 양반이라고 해야하나?

양반, 농부 그런 복장만 생각이 나는걸까요. ㅎㅎ

 

 

아마 만화나 인기 캐릭터의 경우는 대형마트나 스토어에 가면

언제든 보고 구입할 수 있지만..

이런 인형극에 나오는 것들은 실제로도 접하기가 어려웠던거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춘천 인형극박물관에서

많은걸 보고 배울수 있다고 느꼈네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