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을 찾아볼까~

마곡 동태탕 이대감 동태찌개

by love95 2023. 5. 22.
728x90
반응형
SMALL

지인과 함께 점심으로 마곡 동태탕 먹으러 다녀왔어요.

시원칼칼하고 푸짐한 건더기까지 만족스럽게 먹었답니다.

발산역 1번출구, 마곡역 8번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리더스퀘어 건물 2층에 있는 이대감 동태찌개에요.

10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며 15시부터 17시는 브레이크타임,

토요일은 휴무일입니다.

평소에도 마곡 동태탕 맛집으로 알려져 있고,

특히나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엄청 많아서 웨이팅이 있을 정도에요.

내부가 넓고 큰데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이대감 동태찌개 마곡점 메뉴

사람이 많아서 메뉴판을 제대로 못찍었네요.

별도로 메뉴판은 없고 벽면에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거든요.

반응형

저희는 동태찌개 솥밥으로 주문했습니다.

동태찌개, 생태찌개, 알곤이순두부 메뉴는 솥밥이 함께 나와요.

다만 1인분씩 각각 주문은 안되고 2인분부터 된다고 하네요.

밑반찬으로 어묵볶음, 김, 깍두기, 단무지 무침이 나옵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동태찌개에요.

마곡 동태탕은 어느정도 동태는 조리가 되어 나오기에

조금만 더 끓여주면 됩니다. 

저는 동태만 있는 줄 알았는데 곤이가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거기에 콩나물, 두부도 들어있습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는 동태찌개!

국물을 맛봤는데 얼큰하면서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서인지 시원해요.

2인분을 주문했는데 솥밥은 각각이 아닌 한번에 나오더라구요.

각자 덜어내고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동태도 살도 많고 부드러웠어요.

마곡 동태탕 식사는 물론 저녁에 술한잔 하면서 먹어도 좋을거 같은데,

참고로 친구도 밤에 먹고 싶었는데 너무 내부 조명이 밝아서

한잔하기 불편하다며 그게 조금 아쉽다고 하네요.

마무리로 누룽지 숭늉까지 잘먹었습니다.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 45 리더스퀘어 204호

(지번 : 마곡동 772-5)

02-6952-7977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