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을 찾아볼까~

원주 명륜동 맛집 향교막국수

by love95 2022. 1. 21.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가족들과 함께 원주 명륜동 맛집을 다녀왔어요.

여기는 생활의달인에 소개되고 난 뒤에 인기가 더 높아졌다는데

사실 이전부터도 원주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졌을 정도로

웨이팅을 감수해야 하고 먹어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원주 향교막국수인데요.

원주향교 근처에 위치해서 이름 자체도 이렇게 붙인거 같아요.

외관은 일반 건물처럼 되어 있었는데

원주 막국수 맛집 내부는 전통 한옥처럼 인테리어 되어 있더라구요.

한쪽 공간은 좌식으로 되어 있고 입식테이블도 있구요.

또한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으로는 방도 있습니다.

 

원주 향교막국수 메뉴

메뉴는 물, 비빔, 쟁반 막국수와 편육이 있고 

동절기 메뉴로 갈비탕, 육개장이 있어요.

제가 다녀왔을 당시보다 가격이 조금 올랐더라구요.

(그래서 기존에 찍은 사진에 표시를 해놨으니 지금 가격은 메뉴판 참고하세요.)

SMALL

메뉴판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순살냉채무침, 만두도 있었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0시까지에요.

예전에는 정말 오래된 건물에서 운영했더라구요.

옛자취로 옛 모습도 사진으로 볼 수 있었어요.

물막국수

막국수에 비법 간장을 넣고 양념장에는 배, 사과를 넣어 단맛도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양이 많더라구요.

저는 메밀함량 100% 같이 너무 쉽게 끊기는 면발은 취향이 아닌데

원주 향교막국수는 함량 자체는 백프로는 아닌거 같아요.

제 입에 맞았기 때문이죠. ㅎㅎㅎ

시원한 국물에 면도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비빔막국수

물, 비빔막국수 가격은 모두 8천원인데요.

위에 뿌려져 있는 가루는 깨인건가???

물막국수에서도 있었지만 가득 뿌려져 있거든요.

비빔은 양념이 가득이고 빨간 비주얼이라 자극적일거 같지만 그렇지 않았어요.

제입에는 물보다는 비빔이 맛있었네요.

밑반찬은 기본적으로 백김치, 무절임이 나옵니다.

그 아래에 나온 쌈장, 새우젓, 마늘은 편육을 주문했기 때문이에요.

편육

편육이라고 해서 머릿고기처럼 약간 딱딱한 고기를 생각했는데

보쌈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거 엄청 부드럽고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고기와 비계 비율도 딱 제스타일이었네요.

원주 명륜동 맛집에서 식사를 하고 후식을 마시는 분들이라면

요거프레소 향교점에서 향교막국수 영수증을 가져오면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믹스커피 자판기에서 마셨답니다.

막국수도 괜찮았고 특히 저는 수육이 맛있었네요.

 

 

강원 원주시 명륜로 10

(지번 : 명륜동 238)

033-764-4982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