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을 찾아볼까~

단양구경시장 맛집 단양마늘만두 먹어보다!

by love95 2018. 2. 17.
728x90
반응형
SMALL


지난번에 TV에서 엄청 화제가 되었다는 단양마늘만두

단양이 마늘이 유명한건 알지만 

만두로 엄청난 매출과 함께 맛있다기에 

단양구경시장 맛집을 가봤어요.



단양구경시장 입구에서 왼쪽 골목으로 보면 바로 나오는데요. 

마늘만두집이 여기 하나만이 아니긴합니다. 

그 중에서도 단양마늘만두가 가장 인기가 많다네요.



메뉴는 세가지인데요. 

새우마늘만두, 떡갈비마늘만두, 김치마늘만두로 

7~8개로 갯수만 조금 차이가 있고 전부 4천원입니다.



단양마늘과 함께 그 기름으로 만든다고 하는데요.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재료로 만든다고 하네요. 

원산지를 보니까 두부 빼고는 모두 국내산이었어요.

쫄깃한 찹쌀피로 만든 단양마늘만두~ 

쫀득하니 안에도 씹는 식감도 좋아요. 



영업시간이 써있지 않은데 오전에 열고 있었답니다. 

테이블이 두개정도로 작은데 

다들 포장해가더라구요. ㅎㅎㅎㅎ



전자레인지가 아닌 오븐으로 만든다고 하네요.

찜기도 좋지 않다는걸 이때 처음 알았다지 ㄷㄷㄷ



마늘맛과 향이 날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안납니다. 

그래서 더 신기했어요.



뭔가 엄청난 맛이라기보다는 담백하고 쫄깃하네요. 

개인적으로 약간 만두국이나 라면에 넣어 먹으면

딤섬 느낌도 날거 같구? ㅎㅎㅎ 

단양구경시장 맛집에서 먹은 마늘만두~ 

괜찮았어요.

세가지를 다 맛봤는데 새우가 가장 맛있었네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
LIST